GSFIC

News Letter

2020.1월호

구독


모바일메뉴닫기

“2019 경기도 외국인투자기업의 날” 개최

경기도 내 외국인투자기업 임직원 및 관계자 등 190여명 참석

  • 사회공헌활동 동영상 상영 및 사진전 개최로 지역사회 공헌기업 독려
  • 사회공헌 우수기업 5개사 도지사 감사패 수여

경기도 내 외국인투자기업 임직원 및 관계자 등 190여명 참석

“2019 경기도 외국인투자기업의 날” 행사가 지난 12월 5일 수원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열렸다.

“경기도 외국인투자기업의 날” 행사는, 도내 외국인투자기업 및 유관기관 등 다양한 계층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교류하고,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로 2007년부터 13년째 개최되고 있다.

경기도가 주최하고 (사)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(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)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, 조광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, 이병락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경기도 내 외국인투자기업 임직원 및 유관기관 등 관계자 19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.

올해 “경기도 외국인투자기업의 날” 행사에서는 로비에 외국인투자기업 사회공헌활동 동영상 상영과 함께 사진전을 열어 지난 5년간의 활동들을 함께 돌아보고,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. 기부, 노력봉사,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외국인투자기업들의 면면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.

그중에서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온 TDK한국, 몰드서비스코리아, 서진캠, 솜피, 아이엠아이크리티컬엔지니어링코리아 5개사는 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감사패를 받았다.

이외에도 신규 고용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 및 해외투자유치에 공헌한 외국인투자기업 민간 유공자 5명에게도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.

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도내 고등학교 2곳과 협약을 맺고 가스 및 화학물질 안전 교육 등의 실무교육을 지원한 에어리퀴드사의 특별한 사회공헌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. 학생들에게 화학물질에 대한 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수칙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면서, 실무교육을 통해 미래의 인재를 사전에 확보할 수 있는 1석2조의 사회공헌으로 박수를 받았다.

그 밖에도 SC제일은행 박종훈 수석이코노미스트를 초청하여 “2020년 글로벌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,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 외국인투자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다양하고 유익한 컨텐츠들을 제공했다.

이화순 행정2부지사는 “일본수출 규제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내 외국인 투자기업 임직원들의 아낌없는 노력이 경기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”면서 “앞으로 외국인투자기업들이 안정적으로 경영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행정서비스 지원을 펼치겠다”고 밝혔다.

산단 내 소규모 영세기업들, 공동 급식시설 설치 가능해진다


자료 제공 및 문의 :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

TEL. 031-259-6521/031-247-8855 FAX. 031-259-6520 E-mail. gafic1@gafic.or.kr